식품/음료

두바이 식품 주방전 - GULFOOD

전시기간 2026-01-26 ~ 2026-01-30 지명도 ★★★★★
개최지역 아랍에미레이트 개최주기 매년
전시회장 Dubai World Trade Centre 전시주관
방문객수 140개국 10만여명 참관 입장권
개체규모 6,500여업체 홈페이지 http://www.gulfood.com/

전시회 소개

전시회 소개 걸프푸드는 매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F&B) 산업 전문 박람회입니다.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글로벌 식품 무역, 공급망 혁신, 푸드테크 등을 아우르는 종합 식품 생태계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30년 이상 
GULFOOD는 글로벌 식품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흔들림 없는 힘이었습니다. 연례 무역 행사는 경계를 허물고 경제를 재편하며 무역의 미래를 개척하여 세계 식품 리더들이 모이는 궁극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걸프우드 이후 산업은 단순히 진화하는 것이 아니라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미국, 독일, 영국, 카나다 등 81개국에서 대거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주방전시회로 대부분의 식품을 수입에 의존하는 중동시장 성격상 진출가능성이 높은 전시회입니다. 매년개최되는 중동최대의 식품산업전으로 무역중심지인 두바이에서 개최되어 중동뿐만아니라 아프리카, 러시아,인도시장도 커버하는 무역전문전입니다.

주요 특징과 전망 

역대 최대 규모로 확장되며 다음과 같은 특징과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1. 전례 없는 규모의 확장 및 전문화 

  • 2개 메가 전시장: 사상 최초로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와 두바이 엑스포 시티 두 곳에서 분산 개최되어 전시면적이 두 배로 커집니다.

  • 세분화된 전문 구역: 식품 밸류체인 전반을 아우르기 위해 푸드테크(FoodTech), AI, AgriTech(농업기술), 콜드 체인 & 물류(Logistics), 스타트업 등 새로운 전문 분야와 구역(Zone)이 대폭 강화됩니다. 

2. 글로벌 무역 허브의 역할 강화 

  • 전략적 위치: 두바이는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시장을 잇는 물류 및 식품 무역의 핵심 관문 역할을 수행합니다. 걸프푸드는 이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 기능하며, 글로벌 공급망 재편의 중심지가 될 전망입니다.

  • 높은 비즈니스 창출 기대: 전 세계의 주요 유통업체, 바이어, 정책 입안자들이 모여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신제품 런칭, 라이브 데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무역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혁신과 지속가능성 트렌드 선도 

  • 푸드테크와 지속가능성: Gulfood.AIAgriTech PavilionGulfood Green과 같은 전용 구역을 통해 인공지능, 자동화, 스마트 농업, 친환경 솔루션 등 미래 식품 시스템을 정의하는 혁신 기술과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조명합니다.

  • 소비자 트렌드 반영: 식물성 대체 식품(Plant-based alternatives)맞춤형 영양(Functional and Health-Focused Products)친환경 포장재(Sustainable packaging)할랄(Halal) 인증 제품 등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신제품들이 대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드시 참관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음료 산업 관계자에게 다음과 같은 핵심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필수 참관해야 하는 전시회입니다.

  1.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 진출의 핵심 관문:

    •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은 식품 소비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거대한 잠재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걸프푸드 참관은 이들 지역의 주요 바이어, 유통업체, 정부 관계자와 직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속하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최단 경로를 제공합니다.

  2. 미래 F&B 트렌드와 기술 혁신 선점:

    • 푸드테크(FoodTech)스마트 키친AI 기반 물류 등 식품 산업의 미래를 바꿀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 솔루션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업 전략을 재정비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필수적인 전략적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3. 역대급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

    • 2개의 메가 전시장을 통해 전 세계 130개국 이상의 6,500여 업체와 10만 명 이상의 무역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입니다. 이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글로벌 공급망 내에서 비즈니스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네트워킹 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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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프로그램외 개별일정 (업체수배/방문/견학)은 별도 문의 바랍니다.

10인 이상인 경우 별도 행사 가능하니 문의바랍니다.
전시품목 GULFOOD​ 은 식품 밸류체인 전체를 아우르기 위해 전시 품목이 전문화 및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1. 식품 및 음료 (Food & Beverage) 

  • 유제품 및 달걀 (Dairy): 우유, 치즈, 요거트, 버터 등

  • 지방 및 오일 (Fats & Oils): 식물성유, 올리브유, 가공유지

  • 육류 및 가금류 (Meat & Poultry): 신선육, 냉동육, 가공육 제품

  • 음료 (Beverages): 생수, 주스, 커피, 차, 기능성 음료, 새로운 카테고리 주류(Halal-certified 등)

  • 세계 식품 (World Food): 각국의 특산 식품 및 가공식품

  • 곡물 및 시리얼 (Pulses & Grains): 쌀, 밀, 오트, 퀴노아 등 
     

2. 혁신 및 신규 분야 (Innovation & New Sectors) 

  • 신선 농산물 및 부패하기 쉬운 식품 (Fresh & Perishables): 신선 채소, 과일, 농축산물, 어패류 (새롭게 추가)

  • 건강, 웰빙 및 기능성 식품 (Health, Wellness & Functional Foods): 유기농, 비건, 대체 단백질, 특수 식단용 제품

  • 차세대 식품 및 음료 (Next-Gen Food and Beverages): 첨단 기술 기반의 식품 혁신 제품

  • 디지털 혁신 및 스타트업 (Digital Innovation & Startups): 푸드테크 솔루션, AI, 스마트 기술 
     

3. 식품 서비스, 가공 및 유통 (Food Service, Processing & Logistics) 

  • 호텔/레스토랑/카페(HoReCa) 및 푸드 서비스 혁신 (Hospitality, HoReCa, Foodservice Innovation): 외식 산업을 위한 최신 장비 및 솔루션

  • 식품 물류 (Gulfood Logistics): 콜드체인, 스마트 창고, 운송 시스템, 공급망 관리 솔루션 (새롭게 추가)

  • 식품 가공 설비 및 포장 (Processing & Packaging): 식품 가공 기계, 포장 기술 및 자동화 시설

전시회 참관일정

참가안 참가일자 기간 항공 특징 일정 요금 예약
1안 2026-01-25 ~ 2026-01-28 4일간 대한항공 전시회집중참관 일정보기 문의요망 예약하기
2안 2026-01-25 ~ 2026-01-29 5일간 대한항공 전문상가견학 + 문화탐방 일정보기 문의요망 예약하기
3안 2026-01-25 ~ 2026-01-28 4일간 대한항공 전일 자유일정 일정보기 최저가보장 예약하기
4안 2026-01-25 ~ 2026-01-29 5일간 대한항공 전일 자유일정 일정보기 최저가보장 예약하기
5안 2026-01-24 ~ 2026-01-31 8일간 대한항공 부스 참가단 일정보기 최저가보장 예약하기
 PDF파일 신청서 PDF파일 신청서 PDF파일 신청서

전시회 공통사항

신청/기타 안내 신청절차
■ 신청마감 : 출발 3주전까지 여권사본과 참가신청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항공사 명단 3주전 마감 / 일부단체제외)
■ 신청방법 :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메일 또는 FAX로 보내주시고, 1人 신청금 (미주/유럽 50만원, 기타 지역 30만원) 입금
■ 입금계좌 : 신한은행 140-001-014282 / 예금주 : 두성관광 (회사명으로 입금바랍니다)

기타안내
단체행사(10인 이상), 소그룹(4-8인), 개별출발, 업체방문 및 시장조사 등 개별행사 가능합니다.
■ 상기 일정은 항공과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가이드, 기사 팁 등 일체의 잡비를 걷지 않습니다.
■ 전시회의 개최일 변경, 출품품목 등은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주)두성관광의 책임은 없습니다.
포함사항 ◎ 왕복 단체 항공, 양국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호텔 숙박비 (2인 1실 기준)
◎ 일정표상 식사, 해외 여행자 보험, 전용차량비용, 관광지 입장료, 가이드 경비, 가이드 및 기사 팁
▶당사의 모든 상품은 일체의 팁이나 옵션 등의 불 필요한 사항이 없습니다.
▶유류할증료는 매달 변동되며, 급격한 변동시 비용 증감 있을 수 있는 점 양지바랍니다.
불포함사항 ◎ 불 포함된 식사, 교통비, 입장료, 기타 개인경비, 독실 사용비, 냉장고 사용 및 객실내 전화료
◎ 국제 관례상 매너팁 (호텔, 벨보이 등), 박람회장내 통역(별도문의)
여권안내 ▶2008년 8월 25일 부터 여권발급대행이 불가능합니다. 아래 서류를 준비하셔서 여권발급기관에 직접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여권용 사진 2매(최근 6개월)
2) 주민등록등본(3개월이내)
3)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원본)
* 소요 기간 : 약 1주일 * 발급처 : 각 지역 여권 발급 기관
* 외교통상부 (바로가기) 에서 여권발급신청서 다운, 칼라프린터로 인쇄하여 본인이 작성한 원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대부분의 국가가 출국일 기준으로 여권 유효 기간은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현지 연락처 - 출발 7일전에 알려주신 이메일로 공지드립니다.
유의사항 - 확정 일정 및 출장 안내문은 통상 출발 7일전에 각 고객님 메일로 발송됩니다.
- 각 안은 10인 이상 기준으로 산정 (10인이상시 단체요금적용), 15인 이상시 인솔자 동행합니다. (유럽,미주,남태평양 및 일부지역 제외)
- 출발인원 10인 미만 시 단체행사가 불가능하며, 항공+호텔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환율 및 유류할증료 (매달변경) 의 증감에 따라 행사비용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단체로 행사 진행이 어려운 경우 여행 출발 최소 3주전까지 통지하여 드리며, 취소요청시 예약금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 신청전 고객님께서 전시회 관련 일체내용을 해당사이트에서 확인후 신청바라며, 고객 미확인으로 인한 사항에 당사 책임이 없습니다.
- 상기 박람회 관련 정보는 각 해당 주관사의 공지 내용을 발췌한 자료이며 주관사의 사정에 따라 인해 변경되는 경우는 당사와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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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개시 08일전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30% 배상
- 여행개시 01일전까지 통보시 : 상품가격의 50% 배상
- 여행당일 통보시: 상품가격의 100% 배상
- 상기 취소일은 토/일/공휴일 제외한 업무일 기준이며, 항공/호텔 데포짓상품 제외 규정입니다.​
비고사항 [공지 사항]
- 최근 항공사 단체 관리 규정 변경과 항공 수요 폭증, 현지 호텔 수요증가로 인해 규모가 큰 전시회의 경우 어려움이 많습니다.
- 박람회 행사는 최소 3주전까지 항공사에 실명단으로 예약해야 하는 관계로 빠른 예약 결정바랍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단체좌석 변경된 관리 규정]

- 1차 마감 : 출발일 기준 최소 3주전(21일전)까지 명단 제출 (일부단체 출발 1달전 제출마감)
- 2차 마감 : 1차마감후 좌석 여유시만 지원. 여유 없을시는 예약 불가
- 출장자 변경,스펠체인 등 변경이 불가하니 신청시 여권상 영문 이름을 정확히 기재하시고, 여권 사본을 함께 보내주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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